UE5

[언리얼5.3] 컬라이더 머티리얼 오버드로우

jiwoonmin 2025. 3. 12. 11:48
 

종합_최적화 일지

프로파일 https://forums.unrealengine.com/t/what-is-base-pass-and-how-to-higher-fps/742568 참조블로그 https://dev.epicgames.com/documentation/ko-kr/unreal-engi

velog.io

 

플레이 테스트를 하면서 수상한 오버드로우를 발견했습니다.

프로그래밍 팀에서 BP설정할 때, 박스에 투명한 머터리얼을 입혀두었더라구요. 질문하니 콜라이더가 정상 작동하면, 메시나 머티리얼은 수정해도 된다고 전달 받았습니다.

투명은 비쌉니다. 이런 경우에는 블루프린트 디테일에서 Hidden in Game을 활성화 시켜주려고 합니다.

 

활성화 하려 했는데 BP액터 자체에는 히든 옵션 체크가 되어있었습니다.  액터 안에 들어있는 메시 디테일에서 히든 체크를 해줍니다. 해당 옵션은 레벨 디테일에서 인스턴스별로 제어할 수 있습니다.

에픽포럼 - 히든인게임옵션

 

셰이더 복잡성 뷰모드를 키고 플레이를 해보면 적용되었는지 알 수 있습니다.

 

 

viewmode shadercomplexity

 

오버드로우는 줄였으니 컬라이더가 정상 작동 되는지 확인해야 합니다.

콜리전보기를 활성화 하고 플레이 테스트를 합니다.

정신없어서 알아보기 힘들겠지만 컬라이더는 작동을 하고있습니다.

굿!

 

show collision